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 블로그 최적화

구글 광고 & 다음 광고를 같이 달면 이렇게 됩니다.

by 뿌TV 2020. 10.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익형 블로그에 한걸음 더 가까워져 기분이가 좋은 뽀시래기 신혼일기 뿌TV입니다. 첫 티스토리가 24시간만에 수익허가가 나면서, 추가된 사이트까지도 승인이 났습니다. 추가 사이트는 어제 오후 8시쯤 신청을 마쳤는데 사이트에 광고를 달수 있다는 메일이 오늘 오후 3시에 왔네요. 첫 합격메일도 4시에 왔었는데 꼭 이때 합격 메일들을 보내나봐요. 합격 통지 기다리시는 분들 요 시간대 꼭 체크해보세요!

 

다음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를 함께 달면 어떻게 될까?   여하간 추가된 사이트로 pputv 티스토리 블로그가 광고게재가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이 포스팅에서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함께 광고를 달게 되면 어떤 형태로 보여지는지 보여드리면서, 제가 광고설정한 방법을 보여드릴게요. 

 

간단한 애드센스 합격 수기   처음 제 글을 접하신 분들을 위해 짧게 제 #티스토리_애드센스 그 우여곡절의 이야기를 말씀드리자면, 제가 1월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애드센스가 통과되지 않아 3월까지 결과를 보지 못하고 최종 #애드센스_승인거절 을 당했어요ㅠㅠ 그때 상처를 받아 애드센스를 포기하고 다음 애드핏을 신청해서 하루만에 승인이 나고 그 광고배너만 달아 왔던 거죠. 그런데 #애드센스대란 에 제가 탑승하면서 24시간만에 첫 티스토리 광고 허가 승인이 났고, 이제는 다음광고와 구글 광고를 한번에 달게 되었답니다. 실제로 광고배치를 보면 이렇습니다.

 

 

구글애드샌스와 다음애드핏 혼용배치화면

다음 애드핏 광고 넣은 방법 다음 애드핏은 다음 애드핏 광고설정에서 #광고단위생성 으로 확정된 사이즈의 광고배너를 만들었고, 그 소스를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복사 & 붙여넣기를 했어요. 참고로 다음 애드핏이나 구글 애드센스 모두 광고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약 5군데 넣었어요. 본문 글 상단 배치, 본문 글 하단 배치, 오른쪽 여백 등등.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티스토리 플러그인 복붙은 물론이고, 티스토리 스킨편집에다가도 태그를 붙여넣었어요. 

 

 

플러그인-광고달기   이게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http://pputv.tistory.com/manage/) 플러그인 화면에서 광고를 설정하는 화면이구요. 그래서 포스트 본문자리에 광고를 넣을 땐 이 플러그인 화면에다 태그를 복붙하여 광고를 달고 있고요.

 

플러그인-스킨편집 자동광고 설정하기   이게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http://pputv.tistory.com/manage/) 에서 스킨편집 화면에 html 편집하는 화면인데요, 이 곳에서 <body></body> 태그 사이에다가 자동광고 태그를 넣어두었어요.

구글 애드센스 합격을 기다리시는 여러분들께 광고 미리보기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좋아요 구독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