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 블로그 최적화

애드센스 신청 13일 째.. 무한승인검토, 결단을 내야 한다.

by 뿌TV 2020. 2. 25.
728x90
반응형

 

2020. 2. 12. 애드센스 가입하고 기다린지 나흘 만에 계정활성화 메일을 받았다.

 

"애드센스에 가입하신 지 7일이 지났습니다. 계정을 활성화하고 사이트에서 광고 게재를 시작하려면 간단한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다른 블로거님도 실제 7일이 경과하지 않았으나 4일만에 계정활성화 메일을 받으신 적이 있다고하셔서, 대략 4일이면 계정 활성화 관련한 메일을 받게 되나보다, 생각했다. 구글 애드센스 메일에서 제시한 해결책은 코드를 <head></head>사이에 넣어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방문, 코드추가를 완료했음을 확인하라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방문해도 여전히 사이트검토중이라는 말만 있고, 그 이상 활성화되어있는 버튼이 보이지 않았다. 나는 코드를 </head> 의 바로 앞에 붙여넣은 것은 물론, 애드봇이 수집하기 쉽도록 <body> 본문에도 같은 코드를 붙여넣어 약 4군데나 같은 코드를 복붙해둔 상태였다. 그러나 애드신청후 가입 13일째 돌입하면서 슬슬 지치기 시작했다.

 

분명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다루고 있고, 내 스스로가 작성한 40여개의 글, 글자수도 충분했고 꾸준한 방문자들도 있었다(물론 하루에 10명 내외 일 뿐이지만...). 근데 왜 안될까.

예전에 나는 네이버블로그에서 같은 주제의 글을 연재한 적이 있었는데,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옮기는 과정에서 네이버 글을 그대로 복붙하여 티스토리에 게재하였다. 일부는 네이버 글을 삭제했고, 일부는 네이버 글을 비공개로 돌려놨다. 그런데 비공개가 문제인거 같다. 데이터서버에는 남아있을 이 글들, 삭제하지 않는 이상 봇이 동일 문구임을 인지하고 승인을 계속하지 않는 상태로 있는 것은 아닐까.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드는 것이다. 애초에 1차 승인자체는 봇이 일정 요건만 맞으면 다 신청을 받아준다고 하는데, 내용을 가지고 딴지를 건다고 생각하진 않기 때문이다.

 

최대 2주가 걸린다고 구글 애드센스는 안내하고 있으니, 14일이 되는 내일 오후 8시까지 딱 기다려보고(다른 승인메일 받으시는 분들이 오후 8시에 메일 받으신걸 본 적이 있다. 그건 나도 마찬가지였고), 안되면 태그를 전부 내리고 가입거절 메일을 받아 다른 블로그로 승인을 받을 생각이다. 정말 정신적으로 힘든 과정이다..

 

 

-------------------------

 

현재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딱 하나만, </head> 바로 위로 입력해준 상태다.

다 삭제하려고 했는데.. 마음이 약해서.. 도저히 못하겠더라..

[script data-ad-client="ca-pub-4384000000"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이 코드만 딱 한 군데에 입력했고, 애드핏을 달았다. 거절 메세지가 오면 다시 기록하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