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푸쿠옥으로 휴양가기

푸꾸옥 택시 눈탱이 안 맞는법 : 택시어플 그랩 Grab 사용방법 처음부터 알랴쥼 | 푸꾸옥 시내 로컬 환전소에서 환전하기

by 뿌TV 2019. 12. 16.
728x90
반응형

안뇽하세요 너모너모 추운 월요일 아침 뿌tv 인사드려용

오늘 푸꾸옥 꿀팁영상 새롭게 가지고 왔어요

할인 프로모드 코드도 있으니 마지막까지 읽어주세요!

 

 

택시어플 그랩 Grab 이용방법 (영상)

 

택시에 대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저만해도 교통편이 제일 신경쓰이는 부분이었습니다. 걸어다니기에는

관광지들이 다 먼 편이고, 오토바이 렌트해서 도로를 달릴까 했으나

남편이 그건 절대 안된다고 못을 박아서 택시만 타고 다녀야했거든요

 

푸꾸옥에서는 그랩이라는 택시 어플을 쓴다고 하는데,.. 아시죠?

뭐 새로 하라고 하면 우리 너무 귀찮잖아요.. 나만 그런거 아니잖아요..

 

 

 

 

그래서 남편이 그랩Grab 어플을 깔아서 택시를 불러 타고 다녔답니다.

한국에 카카오택시 있듯, 그랩은 공유 자동차 어플이랍니다.

 

그랩 Grab의 장점

1. 대략적인 금액을 알 수 있다 

2. 이상한 길로 빠지지 않는지 감시가 가능하다(실시간GPS로 진행방향이 보임)

3. 빠르고 금방 택시가 잡힌다

 

등이 있겠습니다.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엄청 설치가 간편하고 쉽더라구요.

 

1. 어플가입

2. 얼굴사진올리기 Varify with selfie

   (내 얼굴 사진 보고 기사님이 찾으러 오신다는게 넘 재밌지 않아요?^^)

3. 목적지 입력

4. 금액확인 후 탑승

 

 

+ Grab 택시에 할인 프로모션 코드가 있습니다

 

 

이 정보는 푸꾸옥 까페 회원님 글 덕분에 알게 되었어요.

이 자리를 빌어 많은 꿀팁 공유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어플 화면 하단에 작은 글씨로 PROMO 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이 Promo 버튼을 눌러서

1. DIGRAB - 처음 사용시 50%

2번2. GRABDAY - 사용시 50% 20번

 

을 입력하면 진짜 가격이 깎여서 보입니다.

다만 저는 성공하진 못했습니다.

저는 현금으로 전부 계산하고 다녔는데 딱 한번 이 프로모션 적용하고 화면을 보여줬더니 안된다고 거절하더라구요.

그런데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이 프로모션 코드 입력하고 화면 보여주고 현금으로 결제 했는데

어떤 기사님은 OK하고 어떤 기사님들은 안된다고 거절하셨었대요.

아마 이 부분에 대한 합의가 베트남 택시기사들 사이에서도 정착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니 앞으로 시도하실 분들께서는 무조건 프로모션 코드 적용하고 일단 물으셔야 할 것 같아요.

169K 가 89 K가 되는 기적을 봤기 때문에 이거 적용되면 진짜 대박입니다 ㅎㅎ

 

그랩 어플에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결제할 수도 있는데 저희 남편은 실패했어요.

비자카드 마스타카드 다 등록안되던데 뭐가 문제였는지 아직도 모를부분입니다.

 

 

현지은행(인지 환전소인지 모를)에서 환전한 후기 

 

 

 

 

저는 안푸호텔 An phu 에서 첫 숙박을 했는데요

아고*에서 숙소값 3만 5천원은 결제를 이미 했는데

공항 픽업 택시를 불렀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나왔어요

환전한 돈으로 내고 싶어서 일부러 체크아웃할때 비용 지불한다고 말씀드리고 투숙했었어요.

 

토요일 아침에 로비에 환전소를 여쭸더니 로비에서는 환전을 못한다면서

도보로 약 10분정도 떨어진 거리에 한 곳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아무것도 모르고 일단 은행같이 보이는 곳을 들어갔었는데 

다행히 인터넷 환율정보와 매우 비슷한 가격으로 달러에서 베트남동으로 환전할 수 있었어요

공항이나 쯔엉동 시장에서 꼭 환전하실 필요는 없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네요.

이 것도 처음부터 끝까지 영상에 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 참고하셔도 좋을거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