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 블로그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 승인거절.. 결국 이 블로그 포기합니다

by 뿌TV 2020. 3. 11.
728x90
반응형

저의 처절한 애드센스 승인거절 전개과정은 이렇습니다.

 

  • 2020. 2. 12. 애드센스 신청
  • 2020. 2. 15. 계정활성화하기 (+3일만에)
  • 2020. 2. 27. 애드센스 승인거절 (+14일만에)

 

이번 경험으로 확실하게 알게 된 것은, 1차로 코드가 제대로 <head>안에 붙여넣어졌는지 확인하는 단계는 최대 3일만에, 최종 거절승인까지는 적힌대로 2주 안에 회신을 준다는 점입니다. 신청당시 제 글들은 1,000자 이상의 글이 40개가 넘어가는 상황이었고 전문적인 지식을 사용했으며, 사진도 적당히 있었어요. 하루 방문자가 30명 정도 꾸준히 발생했구요. 유입키워드도 좋았구요. 그럼에도 실패한 요인은 제가 생각컨데, 본인 계정에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복붙한 글을 써낸 것과, 타 블로그 홍보를 위한 인링크를 많이 사용하고, 광고를 위해 동일한 문구를 많이 사용하여 글을 썼다는 점입니다. 구글이 모든 사이트에 게재된 데이타 베이스를 구축해놓고 있는데, 거기에 잡혀서 제 글을 독창성이 있다고 판단하지 않았겠지요. 휴.. 마음이 아픕니다. 40개 글을 수정하면 되는데, 네이버 블로그도 수정해야하고 동시에 이 글들도 수정하는게 저는 마음이 내키지 않았어요. 그냥.. 정이 떨어진거 같아요. ㅋㅋㅋ 그래서 다른 수익형 블로그를 몇개 더 개설했습니다. 전혀 다른 카테고리의 주제 글들이라 언젠간 할 일이었거든요. 다른 수익형 블로그는 전문적인 지식을 다루고 있으면서 이 블로그와 달리 처음부터 쭉 모든 글들을 제가 직접 타이핑하고 제 머릿속에서 나온 말들이라 컨텐츠의 질에 대한 자신이 있었습니다. 복사 붙여넣기는 일체 안했어요. 문제가 있다면 조회수에서 밀려 CTR지수는 형편없다는 점이 문제... 이건 태그 고민을 제가 좀더 해보기로 하고요ㅠㅠ 결국 이 pputv 계정의 블로그가 애드센스 거절당하고 다른 사이트로 신청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동일하게 코드를 다른 블로그 <head></head> 사이에 붙여넣고 확인을 눌렀더니 잘 들어갔나봅니다.

 

사이트 검토중이라고 뜨네요. 3일 이내로 회신이 올 것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