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 블로그 최적화

네이버 블로그 광고달기 | 애드포스트 가입방법

by 뿌TV 2020. 3. 20.
728x90
반응형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는 과정을 전달하고 있는 뿌TV 블로그에 잘 오셨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의 수익창출의 첫 걸음인 애드포스트 다는 과정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저는 2002 년부터 네이버 블로그 글을 취미로 써왔고 수익을 목적으로 하진 않았어요.

다행인 점은 개설 기간이 길고 써왔던 글이 많았기 때문에 다시 이 블로그를 살리기엔 어렵지 않았어요.

 

 

 

글을 안쓴 기간은 좀 오래 됐어요.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시작과 동시에 다시 글을 쓰게 되었는데, 거의 3,4년만이니까 어색하기도 하네요. 완전 수익형에 초점을 두기보단 내 경험이 우러나오고 취미로 하는 활동에 스트레스 받지 않으려고 유입수도 크게 신경 안썼습니다. 내가 열심히 재밌게 하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은 많이 보러 와주겠지 생각했어요.

 

네이버는 일단 쓰기만 하면 노출을 엄청 잘 시켜주나봐요. 글을 올리지 않았던 예전엔 하루 조회수가 1에 그쳤는데 새로 포스팅을 시작하고 4개 올렸을땐 하루 평균 16명, 8개 올렸을 땐 평균 30명 정도가 꾸준하게 방문해 주십니다. 3일에 한번은 포스팅을 하는데 포스팅 안하면 20명 대로 떨어지기도 하고, 그 언저리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어요. 파워블로거님들 보면 하루 5,000명 왔다갔다 하는 건 일도 아니던데, 자극을 많이 받아서 저도 질 높은 컨텐츠로 유입인구를 좀 노려봐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오늘이예요.

 

 

구글 애드센스에만 집중하다보니 네이버 애드포스트에는 아주 무지했는데,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 애드포스트를 검색해봅니다. 애드포스트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가입하기를 눌러줘요.

 

각종 인증화면

네이버 로그인하고 이메일, 휴대폰, 이메일, 수익금을 지급받을 은행계좌 인증까지 마치고 나니 가입이 완료되더군요. 

 

미디어 등록을 해 줘야 미디어 광고 게재가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등록하러 갑니다.

 

이 화면에서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를 눌러줘요.

저는 처음 등록하다 보니 검수 현황에 아무것도 없어요.

 

 

 

네이버 포스트가 다발로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미디어로 등록해봅니다.

 

 

제 네이버 계정으로 블로그가 2개가 있는데 그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선호주제 설정까지 마쳐줍니다.

등록하는 미디어 콘텐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광고주제를 설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 다만 반드시 이때 설정한 선호주제에 딱 맞는 광고가 노출되는 것은 아니라는 주의사항까지 적혀져 있네요.

 

보통 네이버 블로그 탐색하다보면 제가 주로 클릭하게 되는 광고는 미용/패션쪽이긴한데,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미용 패션주제가 아니다 보니 혹시라도 불이익을 받을까 싶어 일단 상품리뷰쪽으로 설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나중에 바꿀 수도 있겠죠 뭐 ㅇ-ㅇ

 

 

하라는 대로 하다 보면 가입이 완료되고, 심사는 5일 이내에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심사가 완료되면 그 기쁜 소식을 여러분들께 전하도록 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