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맛집 뿌셔뿌셔

상주맛집 인동 할매국밥 | 아재입맛 모이세요! 화끈하게 시원한 맛

by 뿌TV 2020. 10. 29.
728x90
반응형

뿌-하! 대구경북 맛집을 찾아 다니는 뽀시래기 신혼일기 뿌TV 입니다. 오늘은 #상주 #상주맛집 편을 준비했는데요. 제가 최근 먹어봤던 얼큰한 국밥류중에 탑클라스를 자랑하는 맛집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서요. #신인동_할매국밥 들어는 봤나?

 

가게 바로 앞 공간에 주차를 할 수 있어요.

위치 #신인동할매국밥 #인동할매국밥 #할매국밥 경북 상주시 냉림1길 66 골목길에 위치해요. 주변 지도를 보고 어디쯤인지 감을 잡아보세요. 주차 안타깝게도 별도의 주차장은 없는데요, 원체 작은 골목길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문 닫은 상점 앞이나 길 가 옆에 차를 대놓고 들어가도 괜찮았어요. #인동_할매국밥 은 구미에 있어서 처음에 상주 인동 할매국밥을 쳤더니 검색이 안되서 굉장히 당황했는데, '신' 인동을 넣어 검색해야되는걸 이제 알았지뭐예요. #상주_인동_할매국밥

 

신 인동 할매국밥 이군요..

 

메뉴  2020. 10. 자 메뉴입니다. 인동 할매국밥에서는 국밥류를 파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국밥을 파는데, 저는 오늘 얼큰이국밥을 먹어보려고 해요. 저녁에 갔더니 생각보다 테이블에 엄청 사람이 많았는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국밥 한그릇에 소주 한잔씩 기울이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후끈후끈해졌다는 후문.. 저희는 부추전도 하나 더 추가해보았어요.

 

 

분위기 얼큰한 기운이 여기까지 느껴지죠?ㅎㅎ 대청마루 형식으로 앉아 먹는 테이블 자리가 약 4개쯤, 신발을 벗지 않고 의자에 앉아 먹는 테이블이 약 2~3개가 있습니다. 보통 4인이 와서 먹으면 딱 좋을 것 같고, 대청마루에서 미리 예약하면 테이블을 붙여서 대형 인원도 모임이 가능하실 것 같아요. 특히 막 엄청 반듯하고 깔끔한 분위기는 중년 남성들이 부담스럽거나 불편하게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국밥집은 이렇게 가정집 분위기에서 안정감을 느끼면서 밥을 먹는게 좋은 것 같아요 ㅋㅋ

 

 

밑반찬은 양파지, 깍두기, 김치 등이 서빙되는데요. 순대 등을 찍어먹는 초장은 부탁하면 따로 내어 주시더라고요. 국밥을 시켰더니 소면 한덩이씩 주시는데 3명이서 갔는데 4개를 주시는 인심^^ 셀프 코너가 있는데 거기서 먹을만큼만 뜨시면 되어요! 식사 나오기 전에 김치를 첨에 많이 먹었다가, 막상 얼큰이 국밥을 먹을땐 너무 매콤해서 김치가 생각이 나지 않더라고요. 밑반찬은 양 조절을 잘 하셔야 할 듯합니다.

 

 

부추전 나왔습니다. 부추가 빼곡하게 있네요. 어디 다른데서 시키면 밀가루만 많은 경우가 있는데, 부추량도 많고 아주 얇게 부치셔서 바삭하고 식감도 좋습니다. 3명이서 모자른 듯이 아주 잘 먹었네요. 경북에서는 정구지전인가요..? 여하간 맛있었어요!

 

 

 

얼큰이국밥의 효능이 있네요.. 목욕탕에 가면 소금 하나의 효능에 만병통치약을 지칭하는 것 처럼 서술해놓던데 왠지 여기도 다를 바 없는 것 같은 ㅋㅋㅋㅋ 여하간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돼지국밥이란 소리..

 

 

얼큰이국밥 드디어 국밥이 나왔습니다. 부추도 얹어주시고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빨갛게 안 끓었어도 그대로 맛이 있었을 것 같은데 얼큰한 맛이 더해지니까 정신 못차리겠더라구요 ㅋㅋ 부속고기나 내장이 들어간 듯 보였는데 고기잡내 하나도 안나고, 개운한 맛이었어요. 일행 모두 말없이 먹기 시작하는데 땀이 송글송글 맺히고, 맵고, 허버허버 먹었더니 어느새 완뚝해버림.. 매운맛 어려운 분들은 뚝배기 하나 다 못 드실 수도 있어요. 혀가 매워서 습하 습하 하고 먹다보면 먹는게 힘들 수도 있을 것 같더라고요. 옆에 일행이 매운맛을 잘 못드시는데(근데 국밥은 좋아함) 맛있다 맛있다 하면서도 힘들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 맵기 조절이 조금 가능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은 들더라고요. 저는 맑은 돼지국밥도 좋아하는데, 왠지 모를 자극적인 맛이 땡기시는 분들은 꼭 여기 방문해보셨으면 좋겠어요. 특히 막 요즘같이 추운 날은 더더욱 순하게 따끈한 국물보다도 속에서 열이 팍팍 나는 찌개류를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제가 먹어봤던 빨간 돼지국밥중에는 최고였던 것 같아요. 한 뚝배기 시켜놓고 소주 1병은 그냥 호로록 할 듯한 엄청난 #상주_해장국 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꼭 한번 가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