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캐나다워킹홀리데이

캐나다 은행 계좌 개설 후기 : BMO, 한국 카운셀러가 없어도 괜찮아!

by 뿌TV 2020. 1. 27.
728x90
반응형

 

캐나다 은행계좌 얘길 좀 할게요. 저는 BMO에서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한국은 당연 계좌에 돈을 넣어놓으면 예치금으로 이자가 발생하니 당연히 예금주에게 돌려주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캐나다에서는 돈을 보관해주니 그 보관료를 받아야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나봐요.

그래서 은행서비스를 이용할 때 오히려 돈을 내야 한다는 생각들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은행에 돈을 최대한 지불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수시 입출금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제가 캐나다 BMO 은행에서 학생계좌를 트고 혜택받은 후기썰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TD: 스쿨 입학증명서 없으면 학생계좌 트는 것이 복불복 / 무료 데빗 횟수도 25회였나 28.

BMO: 국제학생증만 있으면 학생계좌를 터줌 / 무료 데빗 횟수는 30였습니다.

(*무료 데빗debit 무료 예금출금 횟수를 말합니다)

 

-

 

 

토론토 다운타운 근처에 있는 BMO비모에 방문했을 때입니다.(시청 근처 메인스트림에 있는덴데..)

은행계좌 트고 싶다고 했더니 은행창구가 아닌 프라이빗 창구로 인도받았습니다.

 

 

제 담당자 이름은 마리아. 인상이 굉장히 좋은 사람이었어요!

학생계좌 트고 싶다. 학교는 아직 안다니는 중이며 국제학생증은 가지고 있다고 헸죠.

 

 

 

마리아 :

이거면 돼. 학생계좌 터줄게. (싸인하고 PIN넘버 설정하고 온라인 등록하고..) 다 됐어.

 

 

 

: 고마워! 사실 토론토 오기 전에 한국에서 어느 은행이 더 좋을지 고민했었어.

내가 TDBMO중에 갈등하고 있었는데 너네 플랜이 훨씬 좋더라. 그래서 BMO 로 왔어.

 

 

 

 

갑자기 마리아의 표정이 사뭇 진지해집니다. 여전히 미소는 유지한 채로.

저는 이 때 눈으로 감정을 읽는다는게 뭔지 알았네요.

 

 

 

마리아 : 굉장히 흥미롭네. BMO를 그렇게 평가해주니 고마워.

 

 

 

 

 

이때 쫌 신났습니다. 과장 좀 보태가며 줄줄 얘기했습니다.

 

 

: 특히 학생계좌를 열 수 있다는 점과 무료데빗 이용횟수가 많아서 유학생들에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해. 우리는 한국유학생 온라인 커뮤니티가 있는데 여기에서 BMO가 인기가 많아! 다른 친구들한테 나 여기 BMO 추천해줄거야.

 

 

 

마지막이 결정타였던 것 같습니다.

 

 

 

마리아 : 잠시만 기다려봐.

 

 

 

 

 

자기 위에 있는 매니저 불러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사하래요 자기 매니저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니저 왈 마리아한테서 얘기 들었는데 한국 유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내 얘기가 감명깊었다며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순간 나는 아랍 에미리트 석유왕자가 부럽지 않았음

 

OH I ♡ BMO 한국유학생 대표 OH

 

그런데 Contract 찬찬히 살펴보니 학생계좌가 11월까지 만료 =_=;;;

이후에 갱신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

 

 

 

2주 뒤에 SPC라는 카드도 하나 날아왔습니다. 학생계좌 트면 만들 수 있는데요

 

효과는 적립과 혜택카드이지만 만드는 형식과 유효기간이 기프트카드 수준이예요.

그러니까 9$ 내고 카드를 하나 사야하고 사용유효기간이 아마 6개월인가 3개월인가 그러함.

지금 카드를 만들면 12년 7월 31일까지 쓸 수 있음. 카드는 BMO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구요.

저는 따로 신청한 적이 없었는데 날아온 거 보면 마리아가 그냥 보내준게 아닌가 싶은데..

아니면 이거 다 만들어주는건가요? ㅋㅋㅋㅋ

 

 

베스킨라빈스, pizza pizza, pizza hut, 프로즌 요거트, guess, 바나나 리퍼블릭, body shop 등

이름 대면 알만한 곳에서 전품목 10프로 할인과 업사이징을 해주더라구요.

spccard.ca 온라인 등록해야지 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이렇게 뜹니다. 여기서 고유 카드번호와 이메일 입력하신 후 Get Going 눌러요.

고유 카드번호는 카드 뒷면에 16자리 숫자를 넣으시면 됩니다.

 

 

 

Sigh-up 페이지가 나오는데 개인신상정보 밑으로 쭈욱 적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메일로 confirm 승인 해주는거 잊지 마시구요:)

 

 

-

 

 

 

현지 크레딧 카드 만드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마리아 아닌 다른 모르는 사람을 만났었는데

제가 소속이 불분명하니까 나중에는 거절하는 방향으로 안내를 하더라구요.

 

참고로 크레딧 카드가 있으면 핸드폰 기계(여기서는 tab 이라고 합니다)를 매우 싼값에 혹은 공짜로 살 수 있는데다 월마트 적립카드 만들 때도 쓰입니다. 둘 다 한국 신용카드는 승인이 안떨어지더라구요.

 

 

 

 

네, 그래서 핸드폰 마련이 늦어졌습니다.

한국에서 가져온 마스터 신용카드로는 신분증명이 안되는 바람에... 공짜폰을 못해준다잖아요.

그래서 BMO서 크레딧 카드 만들라고 시도했다가 무참히 Knock out.

얌전히 Koodo 가서 공기계값 150불 내고 왔습니다-_-;

 

 

한국에서 갤2 썼었건만 여기와서 갤럭시 에이스를 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셀카도 안되고 이건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너는 와이파이존에서 카톡만 할 수 있으면 된다 그거면 되는거야

여기와서 항상 느끼는거지만 무료 와이파이가 빵빵터지는 한국은 정말 천국이예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