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맛집 뿌셔뿌셔

상주맛집 참나무 조개구이 | 11월, 엄청난 심야식당을 발견했다.

by 뿌TV 2020. 11. 4.
728x90
반응형

뿌-하! #대구_경북_맛집 을 고품격 영상으로 리뷰하는 #국내여행 #신혼부부 브이로거, #뿌TV 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너무너무 추워지고 괜히 마음이 센치해질 적에 꼭 한번씩 생각나는, #상주_조개구이 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상주는 내륙이라 해산물 먹기가 힘들기도 하고, 그렇기에 더더욱 해산물 퀄리티를 믿기 어려워 먹으러가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인데요. 제가 오늘 소개할 집은 상주로컬의 20년 단골집이라는 소개에 이끌려 가보았다가, 그 매력에 푹 빠져 헤어나올 수 없었던 집이라는 말씀으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주 참나무 조개구이 · 경북 상주시 상산로 162 · 010-7710-8782 · 동아 아파트 바로 맞은 편. 인터넷 검색하면 별다른 내용이 나오지 않는데, 가급적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밑에서 설명할게요.

 

 

#참나무_조개구이 집 외관. 그리고 내부 모습.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옛날 노포 느낌이 물씬 풍겨요. 또 벽에는 참나무 장작으로 벽을 쌓아서 굉장히 운치가 있답니다. 이 집 조개구이는 참나무 숯불에 굽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둥그런 화로 테이블에 앉아서 소주한잔 기울이며 두런두런 조개 구워먹는 재미가 더 극대화됩니다. 메뉴는 가리비구이 · 대하왕소금구이 · 낙지볶음 · 백합조개탕 · 해물전 · 연포탕 · 노가리 등이 있습니다. 15,000원 선으로 보시면 되는데, 이 집은 해물을 당일에 직접 조달해서 쓰시는 터라 해물이 없을 때도 있고, 있을 때도 있고 해요. 저희도 미리 전화를 드려서 가리비가 나오는 날을 확인하고 갔어요. 화요일 저녁에 방문했는데, 가리비는 들어왔지만 소라는 없다고 해서 아쉬웠던 기억이 있네요. 

 

수조에 싱싱한 해산물이 엄청 많아요~ 가리비 대자 상태도 진짜 좋아요. 해감도 잘되었고, 아주 예쁜 모습이네요;_; 

 

 

반찬은 심플한데요, 아삭이고추와 오이, 강냉이를 내어주셨습니다. 그런데 여기 채소들, 전부 직접 밭에서 농사지어 키우는 것들이래요. 그래서그런지 고추가 너무너무 맛있어서 3번은 리필해 먹었네요 ㅋㅋ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 가리비는 대짜 양인데 약 20개정도 되어보이는 듯 해요. 저흰 2판을 시켜먹고 또 다른 음식을 추가로 시켰답니다. 4명이서 2판 먹으니까 딱 적당하더라고요.

 

메뉴 가리비구이 大자 2판을 해치우고, 낙지볶음을 시켰습니다. 매콤한 양념이 정말 맛있었는데, 채소가 듬뿍 들어가서 엄청 건강한 맛으로 먹었어요. 낙지를 어느정도 건져먹고는 햇반 2공기를 볶았는데, 양념이 너무 많아서 밥이 조금 짜더라고요. 밥 3개정도는 볶아야 할 듯 합니다. 그런데 양념 너무 맛있어... 오늘 맛있다는 얘길 제가 몇번째 하는거죠?

 

그쯤 되서 서비스가 나왔는데, 호박전을 부쳐주셨어요. 아마 직접 파시는 메뉴일텐데 메뉴 많이시켰다고 주셨는걸 다 먹어버려서 사진을 못찍었어요ㅠㅠ 지금 보시는 메뉴는 연포탕인데, 국물이 먹고 싶어서 시켰거든요. 백합조개가 들어가고 낙지가 2마리나 들어가 싱싱하고 시원한 한그릇이었어요. 이 집은 뭘 시켜도 다 평타 이상인 것 같아요! 일단 분위기에서 70% 호감사고 들어가고요. 

 

서비스 여자 사장님 혼자서 홀을 보시는데 정도 많으시고 많은 손님들을 잘 케어하시더라고요! 7시 쯤이 넘어서 사람들이 막 몰려드는데, 가족단위 손님들도 있고 중년, 그리고 20대 젊은 고객들도 술 한잔씩 걸치러 오셔서 여기가 찐로컬맛집이구나 생각했답니다. 저도 11월 다 가기전에 한번 더 조개구이 먹으러 가야겠어요ㅋㅋ 여러분도 맛있는 조개구이집 들러보세요~

 

pputv.tistory.com/79

 

상주맛집 부엉이 조개구이 | 여자들이 더 좋아해요! 깔끔하고 다양한 상주 조개구이집

뿌-하! 경북 맛집을 뿌시러 다니는 #뽀시래기_신혼일기 #뿌TV 입니다. 주말부부를 하면서 주 행동반경은 상주 시내에 있어요. 타 지역에서 살다가 상주에 와서 지내기는 약 4개월 정도에 지나고

pputv.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