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캐나다워킹홀리데이

캐나다에서 텍사비 인터넷 신청하기

by 뿌TV 2020. 2. 5.
728x90
반응형

캐나다는 인터넷 종량제가 도입된 나라입니다.

크게 인터넷(전화 포함) 회사는 벨, 로저스, 그 외 중소기업들이 있는데

벨, 로저스는 막장 서비스에 불구하고 부동의 대기업 자리를 지키고 있고

ex. 해지시 말도 안되는 요금을 부과한다거나, 테크니션 서비스 받기 까진 2주가 걸리는 등..

중소기업중에는 텍사비, 프리미어, 아크닉(인가 뭐시기) 등이 있습니다.

 

 

 

대기업 중 벨은 그나마 사람들이 많이쓰는 편인데

프로모션이 심심치 않게 있기 때문에 - 혹은 해지하겠다는 협박을-_-; 하면 없던 프로모션을 만들어주기도 함-

activation, modem fee 를 물기 싫으신 분들은 이쪽 쓰셔도 된답니다.

 

 

저는 캐스모에서 한국인 코디네이터를 통해 학생 프로모션을 신청할 생각이었는데

이 잡것들이-_- 테크니션을 보내준다고 보내준다고 하면서 2주를 미뤄온 것..

아무래도 코디네이터와 본사간의 충돌이었던거 같은데 오더 자체가 안 들어간 듯. 말은 맨날 보내준다고 하면서!!

참고로 제가 봤던 플랜은 250G / $25.95 이었나? 그랬습니다. 프로모션 없으면 25G / $35.00 로 어림없는 가격이죠..

 

 

 

 

 

 

 

 

어쨌든 저는 결국 텍사비 Teksavvy 를 신청했는데요 (광고배너가 hot hot :9)

초기 설치비용은 많이 들어도 가격대비 고효율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지절차도 간단합니다.

 

 

 

설치 방법을 순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뎀 구하기
  2. 홈페이지 or 전화로 설치 신청
  3. 테크니션 (설치기사) 방문 
  4. 당일 혹은 다음날 인터넷 사용

 

텍사비, 우리 지역에도 설치 가능할까?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자신의 집이 서비스 해당지역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제 아파트의 경우 인터넷에선 결과가 안 뜨더라구요-_-;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법을 추천합니다.

서비스센터 전화하셔서 suit 넘버 (한국으로 치면 00 호), 포스탈 코드 말하시면 금방 알려줘요.

고객센터1.877.779.1575 에 전화하셔야 하고, 24/7 항시 대기 중이니까 주말이든 밤이든 전화하세여!

 

개통까지 걸리는 시간?

 

서비스 신청은 설치 원하시는 날로부터 최소 5일 전에 하셔야 합니다. 테크니션은 로저스 기사가 오구요.

만약 텍사비에서 지원하는 모뎀을 갖고 있지 않으시다면 (THOMSON 425 랑 700번대 하나 더 있습니다) 택배로 받으셔야 하고요. 그래서 최대 10일.

 

Account number (고객 식별 고유번호) 에 대해서

 

회사에서는 고객들을 어떻게 구별 할 수 있을까요? 

한국에서 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 할 때를 생각해보세요. 

성함과 주민번호 혹은 전화번호로 본인여부를 확인하죠?

텍사비에서는 이런 본인여부를 고객고유번호 - Account num 를 통해 확인한답니다.

상담자에 따라 Customer serial number 라고도 말하는 듯 합니다만 다 같은 의미예요.

설치시에 Account number 라고 알려주며 이 번호로 Sign up / Register 업무도 다 처리가 돼요.

또한 Invoice (요금고지서) 상에서도 Account # 가 쓰입니다.

 

 

실제 제 첫달 Invoice 내역입니다

 

 

모든 거래 내역은 Email 로 송부되니, 아직 확인 못하신 분들은 Email 을 차근차근히 확인해보시길!

 

  

얼마짜리 서비스를 신청할까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인터넷 서비스 종류가 참 많다는걸 알 수 있어요.

인터넷 서비스 종류는 총 2가지로 분류할 수 있고, 다음의 특징들을 체크하셔야 해요.

 

 

특징 / Teksavvy 인터넷 종류

Cable

DSL

모뎀 사용방식

TV, 전화선 등 기존 선을 이용

새로운 선을 회사에서 가설 

사용량 체크 가능 여부

사용량 체크 X

사용량 체크 O

스피드 및 추가 비용

정상 스피드 출력. 추가비용 X

스피드 저하. $10/month 추가

 

 

고객 센터에 문의하였을 때, CABLE 이 설치 가능한 지역이라고 한다면 케이블로 다는게 훨씬 좋겠죠.

제가 선택한건 lite cable 6 서비스로, 속도는 5mps , 용량은 300G, 가격은 $ 30.95 (텍스별도) 입니다.

비슷한 서비스를 벨에서 선택한다고 했을 때, 200G 이용에 가격이 $60 불이라는 어마어마한 차이가 생기죠.. 25G에 30불 언저리니까. 하지만 25G 를 누구 코에 붙입니까 ㅡㅡ 맨날 유투브 끼고 사는 요즘 사람들한테 ㅡㅡ 텍사비는 unlimited 사용도 가능히고, 이 또한 $ 40불 대예요.

 

 

모뎀에 대하여 (하드웨어)

 

2012년도 당시 기준으로 텍사비에서는 THOMSON 모뎀 두 종류를 쓰는데요, 425 와 725 번 대. 가격은 후자가 $20 더 비쌉니다. 텍사비 측에 의하면 둘의 차이는 빠른 스피드나 대용량으로 바꿔 탈 시에 400번대 모델로는 커버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군요. cable 6의 경우 300G, unlimited 인터넷 모두 425 로 지원이 가능하니까 왠만하면 좀 더 싼걸 고르는게 낫지 않을까요..? 캐스모에서 중고품을 찾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만 제가 구할땐 다 DSL 모뎀(뭔지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텍사비에서는 THOMSON 모뎀만 지원하므로 패스)밖에 없더군요 잉잉 ㅠㅠ

 

모뎀 ≠ 무선공유기

모뎀 자체에 인터넷 선 꽂는 아울렛이 딱 한개밖에 없기에 wireless 인터넷 쓰시려면 라우터 사셔야 합니다.

즉, 무선인터넷 쓰시려면 무선공유기 혹은 라우터를 쓰셔야해요!

이건 캐스모에서 $20 불이면 언제든 장만 하실 수 있으니 걱정 마시구요.

인터넷 사용하실 device가 2개 이상이라면 라우터 추가로 구매하셔야 된다는거!

 

하나의 기기만 연결해 쓰실 경우 비밀번호 설정 필요없고요

(왜냐면, 모뎀에서 케이블 선 하나만 꽂아서 기계에 다이렉트로 꽂음 되니까

무선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게 아니라서,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없습니다) 

무선공유기(라우터) 설치하실때 그제서야 비번 설정하시는겁니다.

용량 제한이 있다면 비밀번호는 꼭 걸고 쓰셔야겠죠..ㅇㅇ

 

제 경우 , 캐스모에는 DSL 모뎀만 팔고 있길래 THOMSON 425 를 따로 주문해야했고,

택배로 따로 받느라 똥줄을 다 태웠다는 끔찍한 후문이..

 

 

그래서, 얼마라구요?

 

텍사비는 프리페이드 회사입니다. 즉 서비스 신청시 돈을 한달치 먼저내고, 연장을 원하면 그 이후에 또 한달치를 더 내는 시스템이죠. 처음에 얼마냈냐구요? 자그마치 $181.87 달러 냈습니다 -_- (activation + modem + modem shipping + 한달치 서비스 비용) 모뎀을 텍사비에서 사시면 액티베이션 fee 를 $20 불 깎아주는데도, 저런 끔찍한 금액이 나왔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마음은 편하네요. 진짜 맨날 전화 붙잡고 딜하고 싸울거 생각하면.. 돈을 더 주고라도 저 꼴 안보는게 낫지 어휴 ㅡㅡ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텍사비는 프리 페이드 pre-paid 정책이므로 사용 전에 요금을 내셔야 합니다.

즉 돈을 안내면 사용을 못하는 거고, 그렇게 더이상 이용 안하시면 그만이예요.

예를 들어 설치 신청 + 한달치 비용 완납을 하면 테크니션이 와서 설치를 도와주고요, 그 날부터 Service charge 시작.

설치 한 날이 12월 20일이라면 1월 20일까지 인터넷 이용할 수 있고요, 1월 20일 전까지 다음 달 돈을 내지 않으면 끊켜요. 심지어 이사를 가더라도 케이블 제거 비용 등이 들지 않습니다.  

사용료 지불을 어떻게 하는지 시스템을 생각해보면 이해가 됩니다. 여러분이 돈을 지불했던 어카운트 넘버(계좌)를 모른다면, 그리고 그 계좌로 돈을 내지 않는다면, 다음 세입자가 이걸 악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요.

이 부분은 제가 텍사비한테 직접 물어본 내용이구요 타 업체처럼 구질구질한 모습 보지 않는다는게 정말 좋아요-_-

 

조심하실 부분은 프레페이드이긴 하지만 사용량이 초과되면 다음 달 20 달러까지 더 charge 를 한다고 하네요.

 

 

속도, 용량은 어때?

 

 

다시 적습니다. 제가 택한 플랜은 LITE CABLE 6 , 5Mbps / 300GB / $ 30.95 예요

http://teksavvy.speedtest.net/ 사이트에 접속하면 인터넷 속도 체크가 가능합니다.

 

 

근데 다운로드 속도가 16 Mbps 나오네요;;; 뭔가 제가 잘못 안 것 같기도 하고 @_@; 좋은게 좋은건갑다 합니당.

저 플랜, 유투브 버벅댐 하나도 없습니다. 심지어 1시간 45분짜리 스트리밍 영화를 봐도 불편한거 하등 못느꼈구요.

단지 용량이 걱정이 됩니다.. 케이블은 용량 체크가 안되니까 ㅠㅠ 정신 건강을 위해서라면 unlimited 로 신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  덧붙입니다 (12년 12월) :

 

2개월 사용중인데, 300 GB 로 두명이서 쓸 때도 정말 충분한 용량입니다.

3일에 한번은 스트리밍 영화보고, 맨날 유투브 영상 10개씩 보는데요

추가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고 있네요;;; 무리해서 언리밋 신청하실 필요는 없으실 듯.

 

 

그래서 인터넷 사용량 체크하는 프로그램까지 찾아보기에 이르렀는데요, AnalogX NetStat Live 라는 프로그램을 찾았어요. (원 저작자. 감사합니다! : http://greenhills.egloos.com/4819445/)

제가 이글루스 글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편이라 fake 프로그램 걱정 없이 받았네요. search 에서 검색하시면 되요.

incoming + outcoming 다 합해서 계산해야 되구요! 그런데 아직까지 이걸 어케 활용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게씀 ㅇㅇ;

 

 

 

여기와서 별별 체험을 다 해보네요 -_-;

물론 룸렌트에 산다면 이런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시겠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어디에든 써먹더랍니다.

룸메랑 가격 분담하면 나쁘지 않은 서비스! 캐나다 인터넷은 텍사비 추천해요~!!

ps. 인터넷 종량제 진짜 퍼킹댐엿머겅 두번퍼머겅 ㅗㅗ

728x90
반응형

댓글